Collision - 충돌

  • collider - 충돌한 GameObject의 Collider Component (읽기전용)
  • contacts - 물리엔진에 의해 생성되는 물체 간의 충돌지점.
    접점은 여러개가 될 수 있음 -> 배열 타입 반환 ( ex 첫번째 충돌 지점 = contacts[0] )
    ContactPoint Structure 타입
    - normal : 충돌지점의 법선
    - otherCollider : 충돌지점의 다른 Collider
    - point : 충돌지점의 위치
    - separation : 충돌한 두 Collider 간의 거리
    - thisCollider : 충돌지점의 첫 번째 Collider
    ex 첫번째 충돌 지점의 위치 = contacts[0].point )
  • gameObject - 충돌한 게임 오브젝트 (읽기전용)
  • impulse - 충돌 시 발생한 충격량
  • relativeVelocity - 충돌한 두 객체의 상대적인 선 속도 (읽기전용)
  • regidbody - 충돌한 GameObject의 Rigidbody Component (읽기전용) / 없을 경우 null 반환
  • transform - 충돌한 GameObject의 Transform Component (읽기전용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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