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ig옵션에서 Animation Type 설정 가능 (None, Legacy, Generic, Humanoid)
Legacy Animation - 래거시 애니메이션
3D Animation Tool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
하위 호환성(Unity 4이전)을 위해 아직 사용할 수 있지만 새로운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음
3D모델이 Animation 컴포넌트를 가짐
●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하는 방법
1. 모든 애니메이션 클립이 한 파일에 들어있고, 시작프레임과 종료프레임을 가져 개발자가 직접 분리하여 사용함.
2. 모든 애니메이션 클립이 한 파일에 들어있고, 분리되어 있는 상태
3. 클립을 동작별로 분리해서 별도의 파일로 생성 (수정이 많다면)
Mecanim Animation - 메카님 애니메이션
모션 캡쳐 애니메이션, 리타겟팅을 이용해 기존 애니메이션을 재활용 가능
3D모델이 Animator 컴포넌트를 가짐
Generic - 비인간형, 리타겟팅 불가
Humanoid - 2족 보행모델(인간형), 리타겟팅 가능
● 리타겟팅 - 애니메이션을 공유
적용하려는 모델과 애니메이션 클립의 Animation Type이 둘다 Humanoid로 설정되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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